시와 노래와 할배 자세히보기

0-0 응접실-세상이야기/주인백♡안내말씀

남인수 원창곡 즐기기

설지선 2008. 2. 20. 12:44

관심 밖으로 밀리는 고루한 옛노래 불로그를 등떠밀리 듯 이곳에 개설한지도 40일 가까이 되었습니다.

그간 하루 평균 기백의 조회수를 꾸준히 기록하다가 오늘로 10,000을 넘어섰습니다. 고맙습니다.

 

당초 플래닛에 옛노래방을 개설했지요. 가요황제 남인수의 노래와 자료를 정리 공유하고자 했습니다.

갖고 있는 자료가 빈약하고 서투른 컴솜씨에다 편집기능까지 취약하여 결국 제대로 꾸미지도 못 했습니다.

 

특히 저작권에 관한 규제가 날로 심화되면서 있는 노래를 공개적으로 공유하기가 불가능해진 점입니다.

실은 제가 열심히 모은 가황의 노래가 포함된 3개의 방을 부득이 비공개로 설정해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남인수 원창감상'방입니다. 데뷰-곡으로 부터 별세 직전까지 취입한 레코드의 음원 뿐만 아니라,

개사 재취입했거나 라이브 음원 등 가요목록에 수록된 이백 수십곡을 발매연도별로 정리해 올려두었습니다.

 

둘째는, '남인수 가요교실'방인데, 남인수의 원창곡을 듣고 배우고 부르는 남인수 전문노래방인 셈입니다.

마련된 80여곡의 경음악에 맞춰 부르고 자신의 노래도 녹음하도록 비록 원시적(?) 솜씨지만 꾸며 보았습니다.

 

셋째방은 '타가수 모창비교'방입니다. 주지하는 대로 남인수의 경우 모창음원이 무척 많이 돌아다닙니다.

아직도 모창음반이 버젓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미력이나마 이의 시정에 일조하고픈 충정에서 입니다.

 

남인수의 노래는 가수가 오랫동안 인기를 누리는 중에 40대에 요절함으로써 모창음반이 많이 나왔습니다.

또한, 월북작사자 작품으로 금지되었다가 풀리거나 당국의 규제를 피하고자 급조 개사된 노래도 적잖습니다.

가짜가 진짜행세를 하는 판국을 개탄하면서 모창음원을 원창과 나란히 놓고 비교하도록 꾸민 것입니다.

 

위의 세 방이 모두 원곡이 들어 있기 때문에 저작권을 존중하는 뜻에서 부득이 비공개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그러나 남인수팬과 같이 즐기기 위하여 '통하는 블로그'의 신청자에 한하여 개방할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모든 음원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스크랩은 어렵겠습니다.

저작권에 따른 고충을 이해해 주시리라 믿으며, 앞으로 고견과 성원 및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